• oktasydneyad

세계 경제의 중심지에서 옥타와 함께하다- 라스베거스에서 ‘제 24회 세계한인경제인대회' 개막(2019.10.14~19)


제 23회 세계경제인대회 _ 옥타본부사진제공

‘제24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10월 14~1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다.


월드옥타(세계한인무역협회, 회장 하용화)가 주최하는 ‘제24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오는 10월 14~1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MGA 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다.


세계한인경제인대회는 전 세계 73개국 144개 지회의 한인 경제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모국인 한국의 경제발전과 무역 증진, 국내 중소기업 및 청년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한인 네트 워크 강화를 통한 유관기관과 상생발전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73개국 144개 도시에 회원 및 차세대 경제인 약 700명과 유관기관 관계자, 국내 중소기업에서 파견하는 약 70개 대표단, 해외 바이어 약 300명 등 총 1,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제 23회 세계한인경제인대회_ 옥타본부사진제공

특히 이번 대회는 ‘한인 경제인과 전 세계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공유가치를 실현하다’는 주제 아래 무역, 투자,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확대 등 상생발전의 역할에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과 바이어가 교류하는 ‘기업 교류회’와 한국테크노파크진흥회, 한국수산회, 중소기업중앙회, 월드옥타 해외지사화 사업 참여기업 등 국내 중소기업 70여 개사가 참가해 수출 상담회, 글로벌 취업 컨설팅 등을 진행한다.



또한 20대 집행부의 핵심 비전인 ‘함께하는 OKTA, 힘 있는 OKTA, 자랑스러운 OKTA’를 실행하기 위해 이번 대회에서는 전 세계 어디에서도 회원 간 비즈니스와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월드옥타 App 설명회’를 진행하고 모국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과 코트라 IKP가 투자유치 설명회를 진행한다.


하용화 월드옥타 회장은 “이번 대회는 세계 경제의 중심지인 미국에서 열리는 만큼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수출 판로가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차세대 한인 경제인들의 힘찬 도약이 이번 대회를 통해 미국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로 뻗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회장 거주국에서 주최하는 협회 전통에 따라 하용화 월드옥타 회장이 속해있는 미국에서 개최하게 됐다.


글/ 사진 제공 : 파이낸스 뉴스 안병철 기자

조회 25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