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ktasydneyad

'세계 제 1의 무역일꾼으로서 성장을 꿈꾸며'

- ' 제 2차 Offline 교육분과위원회 비지니스수업 강좌를 다녀와서'


2019. 10. 5. 토요일 오전, ‘월드옥타 시드니지회 교육분과위원회’에서 주관하는

‘ 수출입 관리 제반업무와 세무회계 및 경영상의 리스크 관리전반’ 에 관한 Off-line 제2차 교육이 Martine Place 의 ‘H&H 법률사무실’에서 진행되었다.


올해 본격적으로 진행된 교육분과위원회의 이 교육과정은

4월에 진행된 제1차 Offline 경영회계세미나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무역실무와 비즈니스 회계시스템, 재무, 세무관리 등 비즈니스를 함으로써 일어날 수 있는 각종 리스크와 대응방법 등을 온/오프 라인 강좌들로 체계적으로 진행되어왔다.



이 강좌는 호주에서 비즈니스를 하는 실무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현실적이고 필수적인 가이드를 제시해 주면서 참가자들의 질문을 통해 보다 구체적인 사례들로 매우 이해하기 쉽게 진행되었다.


평소에 궁금했던 부분뿐 만 아니라 이전에 미처 몰랐던 사실들까지 하나하나 설명을 해 주어서 호주에서 비즈니스를 하는 당사자로써 진정 알차고 소중한 ‘무역인을 위한 교육강좌’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나 수출입을 포함, 무역 및 비즈니스를 오래하신 분들 역시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들로, 제대로 알지 못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리스크로 인한 경제적 손실 및 부담을 최소화하고 향후 호주 비즈니스를 좀 더 제대로 하기 위해서 사전에 충분히 이런 실무이론과 준비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고 생각한다.


동시에 법제도와 문화가 다른 호주사회에서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일구어 나가기 위해서는 ‘정말로 만만치 않구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이미 호주사회에서 이러한 과정을 모두 극복하고 비즈니스를 정착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있으신 분들께 보다 깊은 존경심도 생겼다.



현재 시드니를 비롯하여 많은 대양주분 들께서 호주사회에서 비즈니스와 무역을 통해 한국의 많은 제품들을 알리고 실제 판매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세계화되는 추세에 발맞춰 앞으로 더 좋은 제품들로 더 많은 비즈니스의 기회들이 호주에 창출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러한 소중한 기회들이 실질적으로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옥타회원들도 오늘과 같은 유익한 정보를 업데이트하면서 실력을 쌓아가는 한편,

보다 젊고 유능한 차세대들의 ‘글로벌마케터 사업’, ‘수출새싹기업사업’ 등의 옥타참여 기회을 점진적으로 늘여가면서 다양한 비즈니스의 기회와 함께 모국의 수출역군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


궁극적으로 호주사회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멋진 한인비즈니스맨들이 우리 옥타를 통해 더 많이 배출되고 성장해 나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아침부터 이 강의를 위해 애써주신 윤준해 교육분과위원회위원장님과 모든 관련자 여러분들, 또 월드시드니 옥타에게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강좌를 기대한다.




글/ 사진 제공 : 권혁복 회원



조회 115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