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ktasydneyad

열정의 시작 / 새로운 비젼 - 제 8기 시드니 옥타와 함께 ( 임원 워크샵 )

2019년 3월 6일 업데이트됨


2019.03.02. 토요일, 33 Waterloo Road, Macquarie Park에서 시드니 옥타 제 8기 행정부 임원 워크샵이 있었다.


신선한 애피타이져, 모닝티와 함께 노현상 지회장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각 분과위원회 및 사무국, GBC, TP 에서 제 8기 시드니 지회 행정부의 19/20년의 기획안 발표가 있었다.



분과별로 기존의 내용강화 외에 새롭고 열정적인 기획안들을 많이 선보였고 ( 상세 내용은 아래 기술 ), 사무국에서는 NAS 시스템 도입 및 홍보의 역할 강화, GBC와 TP에서는 최근 있었던 설명회 진행상황 및 시즌 기획서를 서술하였다. 마지막에는 4월 호치민-시드니 비즈니스포럼 참석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추가되었다.


<사업분과 위원회>

비즈니스포럼/MOU ( 호치민,말레이시아,싱가포르,시드니-4월 세계자 대표대회 연계 )와 잡콘서트( 5~6월 예정 ),비즈니스포럼( 6~7월 예정 ), 토론토 방문( 10월 뉴욕 세계한인경제인 대회 연계 )

<대외협력 위원회>

타지회유대강화 및 대책수립과 협조, 호주한인단체 및 관련 이익집단과의 원활한 교류 및 상호 협력 체제 구축, 재능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계획수립

<친교 위원회>

봉사 ( 단체 헌혈, 옥타 아나바다, 정회원분들의 행사일정 돕기 ), 친교활동 ( 산행 및 전체 회식 )

<교육분과 위원회>

시드니 지회 자체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

교육내용 : 회계 및 경영, 법률, 무역실무

교육방법 : 영상온라인 강의, PODIO/Xero, Off line 세미나 예정

<차세대 위원회>

다양한 액티비티를 통한 기존 차세대 간 유대감 강화, 시스템 재정비 및 새로운 차세대 멤버 증대, 함께 발전하는 차세대 운영

< 사무국 >

홈페이지에 Nas 시스템 도입을 통한 정보의 체계적인 전달과 효과적인 자료 업데이트 시스템 구축, 홍보국의 역할 증대( 지회활동 및 홈페이지 활성화, 마케팅 네트워크로서의 역할 강화-회원사 홍보 )

< TP >

3월 수출새싹지원사업, 4월 세계자대회 시 MOU, 6월 시드니코트라와 무역 사절단 추진, 9월 한인의 날 지역티피 전시회 준비, 10월 경제인 대회 MOU 체결, 11월 찾아가는 수출상담회 조정( 경북 테크노 파크 )

< GBC >

해외지사화사업관리 ( 팀제 운영/주기적교육 및 설명회 개최/팀별 매칭업체 서비스 수행 현황 모니터링/관리 ), 트랜드 조사 > 아이템 발굴 > 국내업체 발굴( TFT 팀 구성 지원자 모집 ), 스타트업 지원 프로젝트 ( 펀드조성 창업지원 프로그램, 교육수료자 대상 경진대회 진행 예정 )



진지하고 중요한 사안들이 끝나고 나서 회원간의 친교차원에서 팀을 짜서 ‘휴가 때 가장 가고 싶은 곳/ 옥타행사진행 시 하고 싶은 말/ 2018의 가장 후회하는 일과 2019의 가장 큰 목표’ 라는 주제를 가지고 다양하게 소그룹지어 담소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작고 소소한 이벤트였지만 나름 서로를 조금 더 알아갈 수 있는 의미있고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생각된다.


보통 새롭게 행정부가 들어서게 되면 다들 큰 포부와 열정을 가지고 시작하기 마련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처럼 꼼꼼하고 단단하게 준비를 시작한 행정부도 이전에 많지 않았으리라 추측된다.

하지만 아무리 획기적인 아이디어라 할 지라도 다양한 분야에서 기획된 계획들이 그 실행하는 과정에서 한 단계씩 매듭지어져 조화롭게 하나의 결과로 이어지기는 정말 쉽지 않다. 이 하나하나의 열정들이 잡음없이 8기 행정부의 성공적 결과물로 마무리되기 위해서는 개인과 옥타, 구성원들간의 이해를 조율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 옥타를 위해 봉사하는 마음도 필요할 것이다.

우리는 서로의 이익을 위해서만 달려가는 여느 단체와 다른, 실력을 갖춤과 동시에 타인의 모범이 되는 ‘옥타’라는 조직의 일원, 시드니 옥타 회원임을 명심하고 서로 돕고 이해하며 자신들을 한 단계씩 낮출 수 있는 성숙한 옥타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제 8기 행정부의 알차고 재미있는 기획안들이, 현명한 옥타인들에 의해 끈기있고 뚝심있게 또한 조화롭게 실행되기를 기대한다.

사진 / 글 제공 : 사무국 홍보국 안수화 회원

조회 294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