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ktasydneyad

유쾌한 인터뷰, 우리푸드 배우창 대표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월드옥타 시드니지회 친교부위원장 및 GBC센터 글로벌 마케터인 배우창입니다. 또한, 우리푸드 매니징대표를 맡고 있으며 한국 식품,식자재를 수입,유통하고 있으며 호주 식품당국으로 부터 라이선스를 받아서 다양한 한식으로 이뤄진 즉석 조리 냉장,냉동식품을 생산하여 호주 전지역에 납품 유통중에 있습니다.

2. 우리푸드에서 음식을 만들때 가장 중요한 철학이 있다면 어떤것이 있을까요? 음식제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철저한 위생관리와 좋은 재료와 정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푸드의 모토는 "깨끗함에 정성을 더한" 이라는 슬로건으로 호주 식품당국의 기준에 맞게 식품안전프로그램을 준수하며 자체적인 위생관리 시스템과 내 가족이 먹는다는 신념으로 우리 어머니가 아내가 해주는 그 정성 그대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3. 우리푸드에서 자랑하는 음식 메뉴 3가지만 고른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모두다 자랑하고 싶습니다만 대표적으로 출시때부터 지금까지 1년이상을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은 "왕십리 원조 야채곱창볶음"과 호주내 유일하게 진짜 고급 갈비만을 사용하여 한정식집 수준인 소사골 육수까지 사용한 "그때 그시절 갈비탕" 호주 로컬 시장진입을 위한 한국음식의 대표중에 하나인 떡볶이를 소비자의 편의를 생각해서 조리가 전혀 필요치않고, 외국인도 쉽고  친숙하게 즐길수 있게 만든 호주 최초 출시된 "전설의 치즈떡볶이"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4. 최근 한류문화에 높은 인지도와 외국 손님의 구매 연관성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네 당연히 있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최근에 시드니에서 열린 한국문화축제때 2일간 15만명의 외국인들이 한류문화와 한국음식에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보여주었고 저희 제품들이 진출한 호주내 중국,아시안 커뮤니티중에 최고의 마켓체인에서 저희 제품들이 전시 판매되는 숫자와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5.최근 호주내 한국 음식 가공 업체의 경쟁이 치열한것 같습니다. 치열한 경쟁에서 앞서나가기 위한 특별한 전략이 있을까요?


네 맞습니다. 호주는 식품 및 식자재의 수입,통관이 세계적으로도 까다롭기 때문에 현지에서만 생산해야만 하는 제품들이 아직 많습니다.  그래서 음식가공 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기기도 하고 곧장 없어지기도 합니다. 그런데 유의해야할 점은 호주 식품당국의 음식제조 및 유통에 관해서 세계적 수준으로 까다롭습니다. 그 기준을 통과하는 시설과 식품안전프로그램을 갖춘 라이선스를 받은 업체는 극소수에 불과하며 또한 대량 생산을 통해 원가절감과 까다로운 소비자의 입맛을 잡아야 하는 여러가지 조건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게다가 앞서 지적하신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1. 맛,양,질을 모두 충족하는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제품개발 2. 최신 설비를 이용한 대량생산시설 완비 3. 현지화 전략 및 업체 기술제휴를 통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4. 각종 전시회, 시식행사,홍보활동을 통한 소비자 인지도 증가 5. 원가절감보다는 맛과 퀄리티로 제품력 증대 6. 호주 로컬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준비 위와 같은 전략을 두고 하나씩 실천해나가고 있습니다.

6. 옥타 회원분들께 한 말씀하신다면.


지난 비지니스 포럼을 통한 회사소개 및 공동구매를 통해 많은 회원분들이 응원과 성원을 보내주신점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우리푸드가 더욱 더 성장하고 호주내 대형 식품 제조 유통업체로 발돋움하도록 더 많이 우리푸드 제품을 애용해주시고 주변에 널리 홍보도 지속적으로 해주신다면 그길이 더 앞당겨 지리라 생각하고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조회 32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