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ktasydneyad

2018 모국방문 '잊을 수 없는 7박 8일이야기'



2018년 10월 22일(월)부터 29일(월)까지 8일간 제 16기 차세대 글로벌 창업 무역스쿨 모국방문교육이 진행되었다.세계 26개국 57개의 도시의 우수한 한인 청년들이 모이는 무역스쿨이라니!너무 기대되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첫날,작년교육에 참가했던 배영권 기장님과 재작년 참가했던 이지환 국장님의 응원을 받으며 시드니에서 같이 온 천사 나리언니와 함께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삼성화재 글로벌 캠퍼스로 향했다.




입교식을 시작으로 8일 동안 박기출 회장님과 이영현(캐나다), 고석화(미국)명예회장님을 비롯해 로빈 리 몬스터 부사장님,최광철 SK사회공헌 위원회 위원장님,송창근 인도네시아 KMK글로벌 스포츠그룹 회장님,최재원 다음소프트 이사님,박진 아시아미래연구원 이사장님,오준 세이브더칠드런 이사장님,김석동 지평인문사회연구소 대표님 등의 특강을 듣고 글로벌 리더십 워크숍에 참가했다.



7박 8일 동안 전세계에서 온 많은 차세대 리더들을 만나아이디어를 나누고 소통했다.매일밤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누며 함께 하루를 마무리했던 나의 룸메이트 미국 시카고지회정화, 멋진 대양주팀(호주 세현오빠,효석오빠,나리언니,수연언니,존 박 오빠, 용하, 성엽이,진호,원보,뉴질랜드 경호,지민이,성식이),무역팀(태국 수석오빠, 영국 내영언니,미국 희준오빠, 칠레 은지,일본 수연이,중국 진민이),1위에 빛나는 투자게임팀(미국 찬영오빠와 재현이), 3위 프로젝트팀(아랍 석원오빠,중국 덕주오빠와 화,미국 수영이,대니,테드,코리아챕터 진호,대학생 현이와 소희),이번 16기 비타민 미국 보라,인도네시아 멋쟁이 동목오빠,미국 희정언니와 제니퍼,캐나다 연웅이 등등 100명이 넘는모든 사람들을 만나 인사할 순 없었지만 많은 사람들을 만나 교류했다.




이번 모국방문교육은 단순히 무역과 창업 교육을 받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민족의 정신과 문화,역사 등을 체험하는 기회였으며 전세계 차세대 리더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이런 멋진 기회를 주신 시드니 임혜숙 지회장님,최영욱 사무총장님 이하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좋은 경험과 배움이 헛되지 않도록 더 열심히 활동하며 꼭 보답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최영욱 사무총장님께서 ‘좋은기회는 옥타를 통해 오지요.’ 라고말씀해주셨는데그 말을 다시 한 번 깊게 새기게 되는 일주일이었다.

조회 344회